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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투표완료

129 보건복지상담센터 저녁6시~10시까지의 상담서비스 수요 조사 (05/17 ~ 05/29)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님의 생각  |   2019/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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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29 보건복지상담센터입니다.

현재 보건복지상담센터에서는 보건복지관련 정보 안내 및 비긴급 상담서비스를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긴급 위기상담은 24시간)

지난 1차 투표에서 평일 오후 6시 이후의 상담서비스를 이용하시겠다는 의견이 83.3%로 우세하였으나
더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자 2차 설문조사를 준비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보건의료, 사회복지, 인구아동 등의 보건복지 분야 상담을
평일 저녁6시부터 10시까지 서비스 한다면 이용하시겠습니까?

(*주 52시간 내 유연근무 혹은 신규 인력 채용을 통한 서비스 제공입니다)

* 투표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음료교환권을 30분께 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129 보건복지상담센터입니다.

현재 보건복지상담센터에서는 보건복지관련 정보 안내 및 비긴급 상담서비스를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긴급 위기상담은 24시간)

지난 1차 투표에서 평일 오후 6시 이후의 상담서비스를 이용하시겠다는 의견이 83.3%로 우세하였으나
더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자 2차 설문조사를 준비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보건의료, 사회복지, 인구아동 등의 보건복지 분야 상담을
평일 저녁6시부터 10시까지 서비스 한다면 이용하시겠습니까?

(*주 52시간 내 유연근무 혹은 신규 인력 채용을 통한 서비스 제공입니다)

* 투표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음료교환권을 30분께 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현재까지 투표 결과

투표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총 참여인원 259
2019/05/29까지
저녁상담 필요하다
VS
저녁상담 필요없다
0명(0%)
0명(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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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건의 댓글 댓글필터 댓글검색버튼

  • 이름
    박희윤 BEST
    댓글옵션
    정부정책이 주52시간을 바탕으로 저녁시간의 개인 생활 활용인데, 정신노동자들의 근무여건을 더욱 취약하게하는것 같음. 야간근무는 근무자들의 생활권을 박탈하는 정부와 관리자들의 행포라 생각됩니다. 정 하고 싶으면 탁상공론하지말고 정책 입안자, 관리자들이 먼저 야간 근무근무를 하고 추진하세요 약자들을 먼저 생각하는 현 정부의 정책을 반영 바랍니다.

    2019-05-21 23:35
  • 이름
    나영일 BEST
    댓글옵션
    근무하시는 분들이 보통 여성분들로 이루어져 계신거 같더라구요 주부나 아니면 소중한 가정의 딸 최근들어 국가에서 삶의 질을 올린다하여 주 52시간 근로 기준으로 줄이는 추세인데 근무시간을 더 늘려서까지 상담을 하는 것이 상담에 집중이 될수 있을 것인지가 문제인데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쌓이고 쌓이다보면 그것이 역으로 상담원 자체가 129로 전화해야하는 대상자가 되지 않을까요 ? 일단 사기업에서도 진행하는 근무자 보호 멘트부터 구성하시고 근무자가 정말 필요한게 무엇인지 부터 생각하고 국민에게 얼마나 잘할수 있을지가 먼저인거 같네요

    2019-05-22 08:50
  • 이름
    이다솜 BEST
    댓글옵션
    기존에 긴급위기상담이 24시간 상담으로 이루어지고 있기때문에 야간 상담을 추가로 더 할 필요 없을 것 같다.

    2019-05-22 08:58
  • 이름
    이상훈
    댓글옵션
    청각장애로 통화불가인 청각장애인을 위한 카톡이나 문자 대화창 필요함

    2019-05-28 20:50
  • 이름
    이영아
    밤 10시까지 위기상담이라면, 왠지 실제 일상적인 보건복지 관련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이 전화를 하기보다는 술취한 사람이나 정신적 위기라고 하면서 장난 전화를 거는 경우가 더 많을 수 있겠다는 우려가 되는군요.
    차라리 별 효과도 없이 시간만 늘리는 이런 선심성 서비스보다 보건복지부에서 해야 할 더 시급한 일을 더 열심히 하면 좋겠네요.

    2019-05-27 21:23
  • 이름
    이번에 알았는데 카카오톡 상담도 좋은것같아요~ 야근으로인해 늦게끝나는 사람들을 위해 저녁상담도 된다면 너무 좋을것같어요!!

    2019-05-27 15:53
  • 이름
    장형규
    댓글옵션
    야간상담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간보다 야간에 감수성이 더 크기 때문에, 야간에 자기 마음을 솔직하게 잘 표현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2019-05-25 22:56
    심명식
    상담사들 잡아가면서 야간상담을 해야 하는 이유가 감수성 얘기인가요...? 개개인별 시간적인 컨디션 상황, 아침형 인간인지 저녁형 인간인지 모두 다 다를텐데 그거 다 맞추려면 24시간으로 가야하겠네요..?
    2019-05-30 16:46
  • 이름
    엄지
    '상담'이 저녁까지 이루어져야하는 이유를 모르겠음.

    2019-05-25 21:32
  • 이름
    청주
    댓글옵션
    투표했습니다

    2019-05-25 20:03
  • 이 댓글은 작성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9-05-24 18:49
  • 이름
    김성주
    댓글옵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신규 인력 채용으로는 좋을 것 같아서 찬성했는데 댓글들 읽어보니까 제가 놓쳐서 생각했던 부분들이 많이 있네요. 조금 더 깊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2019-05-24 16:46
  • 이름
    꾸준히 열심히
    댓글옵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다고 꼭 필요하지는 않으듯하네요

    2019-05-24 11:25
  • 이름
    청주
    댓글옵션
    필요 상다윈 있으면 하는 마음?

    2019-05-23 18:34
  • 이름
    청주
    댓글옵션
    필요 상다윈 있으면 하는 마음?

    2019-05-23 18:32
  • 이름
    지은
    댓글옵션
    지금 시간으로도. 충분합니다~~

    2019-05-23 16:08
  • 이름
    송두식
    댓글옵션
    한마디로 불필요함.
    1. 타콜센터와 근무형평성.
    2. 건강보험공단등 다수의 콜센터는
    점심시간은 운영하지않아도 잘됨.
    3.국민의 입장에선 상담이 긴급한사정도아님
    4. 복지혜택의 고마움도 모르는 진상한테 저
    저녁까지 시달려야함.
    5. "사람이 먼저다. 저녁이 있는삶" 취지에도
    맞지않음. 상담원의 처우가 먼저다.
    6. 의제의 발상자는 1건의 성과주의로 본인의
    출세를 위한 다름아닌듯함.
    7. 가정포기자. 독신주의자나 가능할련지?

    2019-05-23 10:24
  • 이름
    송두식
    댓글옵션
    한마디로 불필요함.
    1. 타콜센터와 근무형평성.
    2. 건강보험공단등 다수의 콜센터는
    점심시간은 운영하지않아도 잘됨.
    3.국민의 입장에선 상담이 긴급한사정도아님
    4. 복지혜택의 고마움도 모르는 진상한테 저
    저녁까지 시달려야함.
    5. "사람이 먼저다. 저녁이 있는삶" 취지에도
    맞지않음. 상담원의 처우가 먼저다.
    6. 의제의 발상자는 1건의 성과주의로 본인의
    출세를 위한 다름아닌듯함.
    7. 가정포기자. 독신주의자나 가능할련지?

    2019-05-23 10:23
  • 이름
    심명식
    댓글옵션
    세상 어떤 설문지가
    1.투표중에 내용을 수정하고
    2.수정된 문단을 며칠,몇시에 무엇을 무엇으로
    바꾸었는지 적어두지도 않고
    3. 1차투표 6명참여 결과를 가지고 공지하고..

    2019-05-22 23:27
  • 이 댓글은 작성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9-05-22 19:54
  • 이름
    김애숙
    첫째 ; 1차투표 기간이 5일 이었고 이 기간에 정책의 기초를 마련하기위한 의견을 물었다고 하더라도
    6명을 대상으로 투표가 진행되었고 ... 그 중에 5명이 투표... 83퍼션트를 넘었다고 하면... 두명에게 설문해서 한명이 동의해도 50퍼센트인데 그 퍼센트를 근거로 정책을 만들고 시행한다면... 너무 말도 안되는 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더 소요되더라도 신뢰도와 타당도를 높이려면 더 많은 숫자의 참여와 투표가 진행되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 저녁 상담시간을 통해 솔루션이 제공되지 못한다면... 결국 '내일 낮에 다시 전화주셔요'로 마무리 될 상담이라면 국민의 입장에서는 우롱당한다는 생각과 인력낭비. 시간낭비, 국고낭비라는 생각이 듭니다.
    정책담당자의 상담이 전제되지 않는 저녁상담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 더좋은 국민서비스를 고민 해 주시는 듯하여... 감사합니다.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더 많은사람에게 꼭 필요한 복지행정을 기대합니다.
    늘... 수고 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019-05-22 19:19
  • 이름
    김정순
    댓글옵션
    이 설문은 도대체 누가 처음으로 고안한 겁니까? 보니까 내용도 댓글 반응 봐가면서 수정하는 것 같네요? 처음엔 신규인력채용 없이 기존 인력 유연근무 어쩌고 하더니 댓글 반응 안 좋으니 스리슬쩍 수정합니까?
    좀 알아보니 여기 직원들은 공무원도 아니라던데 그럼 애꿎은 직원들만 아침부터 밤까지 죽어라 쥐어짜고 관리자나 다른 보건복지부 공무원들은 다들 여섯 시 되면 칼퇴하시겠죠? 이런 식으로 보여주기식 행정, 탁상공론 할 거면 보건복지부라는 이름부터 버리시죠.
    국민들을 위한다는 보건복지부가 정작 같은 국민인 내부 직원들은 전혀 고려하지 않네요. 이런 어이없는 설문 올리기 전에 먼저 내부적으로 모든 직원들에게 공지하고 동의는 얻고 진행하는 것은 맞습니까? 만약 그 과정을 거쳤다면 이런 내용의 설문 자체가 올라올 수가 없었을 거라는 의심이 드네요
    보건복지부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담의 질이나 신경쓰세요. 정부기관 상담센터가 무슨 일반 사기업 콜센터들도 아니고 전화량, 실적만 늘리면 장땡입니까?
    여기뿐만 아니라 다른 콜센터 상담사분들도 보면 화장실도 제대로 못 간다던데 이런 설문을 보니 왜 그런지 아주 잘 알겠네요. 관리자들이 이런 식이니 직원들이 얼마나 눈치를 보고 압박을 받았을까요
    안 그래도 언어폭력 시달리고 정신노동, 감정노동으로 스트레스가 극한에 달하는 직종일 텐데 이따위 말도 안 되는 설문 생각할 시간에 '보건복지부' 라는 이름에 걸맞게 내부 직원들 복지부터 신경쓰세요.

    2019-05-22 18:59
  • 이름
    송OI
    댓글옵션
    방문도 아니고 전화상담은 의지만 잇다면 저녁시간이 아니라 낮시간에도 충분히 이루어질수잇다고 봅니다.

    2019-05-22 18:43
  • 이 댓글은 작성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9-05-22 17:58

생각의 발자취

작은 생각이 모여 소중한 변화를
만들어낸 과정을 만나보세요!

생각의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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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성된 생각을 국민∙정부가 함께 정책에 반영합니다
이 생각은 2019.05.08 시작되어
265명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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