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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택시를 조합택시로 전환! 질 좋은 일자리 생산

이기용 이기용님의 생각  |   2018/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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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택시를 조합택시로 전환!
질 좋은 일자리 생산


※법인 택시 기사의 현재 문제 상황: 이하 기사라 칭합니다


1 사납금을 채우기 위해 하루 10시간 이상 근무를 하여 155,000원의 사납금을채워야 월 약1000,000원 정도를 벌 수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좀 더 나은 벌이를 위해 몇 시간을 더한다. 지치고 힘들다.


2 위와 같이 지나친 근무로 인해 가족들과의 저녁시간은 꿈도 꿀 수 없는 상황이다. 5일 근무하고 하루쉰다.


3 지나친 사납금과 근무시간으로 인해 기사들의 건강 악화와 스트레스가 심하다. 이에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다음과 같은 해결책을 내놓아본다.


조합택시

※조합택시화란※ 조합원의 기사들이 조합비를 모아 택시 조합 회사를 만들어 회사를 운영하는 것이다.

단, 조합 탈퇴시에 투자한 조합비는 조합 탈퇴 동시에 지급한다.


방법

1 택시 1대당 3천만원을 모아 회사에 최소한의 입금으로 기사들의 이익을 도모한다. 1대당 입금액 약3만원정도, 한달75만원,약50대가조합택시일경우 하루150만원. 한달 약3750만원(이 금액으로 보험 차량수리 회사운영자금 기타등등)


2 택시 한 대당 3명이 1인 천만원씩 모아 8시간씩 나누어 근무하여 가족과 저녁있는 삶을 도모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질 좋은 일자리 생산도 가능하다.

8시간 근무시 약8만원 정도 수입.
1만원 정도를 회사에 입금하고 나머지는 본인수입으로 한다.


3 1인이 3천만원 투자.

1인이운행할수있고

2인이 1천5백만원씩 투자하여 12시간씩 합의하여 운행할 수 있고

3인이1천만원씩 투자하여 3명이 8시간씩 합의하여 운행 할 수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의를 통해 조정하면 된다.


결론
이러한 생각은 그동안 듣고 생각하여 나만의 생각과 판단으로 적어본 것이다. 되지도않는 기사들의 전액 월급제를 기다리는 것보다는 현재의 상황에 맞추어 기사들에게 현실적인 이익이 갈 수 있도록 조합택시 체제로 바꾸었으면 한다.

전문가들의 전문지식이 더하여진다면 젊은퇴직자들과 아직도 뭔가 해보고 싶은 노인들에게 질 좋은 일자리 생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추신

조합택시에 관심있는 기사들의 모임을 하고싶으나 청주시의 생각과 정책을 몰라서 이렇게 글을올려봅니다.

위금액의기준은 그동안 경험을통해 들은 나만의기준이니 대화와 협의를통해 조정할수있으며 이러한 시스템도입여부가중요하지 금액의정확도가중요하지않는다고생각한다

법인택시를 조합택시로 전환!
질 좋은 일자리 생산


※법인 택시 기사의 현재 문제 상황: 이하 기사라 칭합니다


1 사납금을 채우기 위해 하루 10시간 이상 근무를 하여 155,000원의 사납금을채워야 월 약1000,000원 정도를 벌 수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좀 더 나은 벌이를 위해 몇 시간을 더한다. 지치고 힘들다.


2 위와 같이 지나친 근무로 인해 가족들과의 저녁시간은 꿈도 꿀 수 없는 상황이다. 5일 근무하고 하루쉰다.


3 지나친 사납금과 근무시간으로 인해 기사들의 건강 악화와 스트레스가 심하다. 이에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다음과 같은 해결책을 내놓아본다.


조합택시

※조합택시화란※ 조합원의 기사들이 조합비를 모아 택시 조합 회사를 만들어 회사를 운영하는 것이다.

단, 조합 탈퇴시에 투자한 조합비는 조합 탈퇴 동시에 지급한다.


방법

1 택시 1대당 3천만원을 모아 회사에 최소한의 입금으로 기사들의 이익을 도모한다. 1대당 입금액 약3만원정도, 한달75만원,약50대가조합택시일경우 하루150만원. 한달 약3750만원(이 금액으로 보험 차량수리 회사운영자금 기타등등)


2 택시 한 대당 3명이 1인 천만원씩 모아 8시간씩 나누어 근무하여 가족과 저녁있는 삶을 도모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질 좋은 일자리 생산도 가능하다.

8시간 근무시 약8만원 정도 수입.
1만원 정도를 회사에 입금하고 나머지는 본인수입으로 한다.


3 1인이 3천만원 투자.

1인이운행할수있고

2인이 1천5백만원씩 투자하여 12시간씩 합의하여 운행할 수 있고

3인이1천만원씩 투자하여 3명이 8시간씩 합의하여 운행 할 수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의를 통해 조정하면 된다.


결론
이러한 생각은 그동안 듣고 생각하여 나만의 생각과 판단으로 적어본 것이다. 되지도않는 기사들의 전액 월급제를 기다리는 것보다는 현재의 상황에 맞추어 기사들에게 현실적인 이익이 갈 수 있도록 조합택시 체제로 바꾸었으면 한다.

전문가들의 전문지식이 더하여진다면 젊은퇴직자들과 아직도 뭔가 해보고 싶은 노인들에게 질 좋은 일자리 생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추신

조합택시에 관심있는 기사들의 모임을 하고싶으나 청주시의 생각과 정책을 몰라서 이렇게 글을올려봅니다.

위금액의기준은 그동안 경험을통해 들은 나만의기준이니 대화와 협의를통해 조정할수있으며 이러한 시스템도입여부가중요하지 금액의정확도가중요하지않는다고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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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건의 댓글 댓글필터

  • 이름
    서성례 (생활공감모니터단)
    댓글옵션
    택시 업계 운영을 잘 아는 분들의 많은 의견이 필요하겠내요.
    체제를 바꾸려면 운영자와 실행자의 의견을 조합해보길 바랍니다

    2018-12-09 11:06
  • 오유석(생활공감정책모니터단)
    오유석(생활공감정책모니터단)
    댓글옵션
    법인택시를 조합택시로 전환! 질 좋은 일자리 생산이 필요합니다.

    2018-12-08 21:40
  • 이름
    유명심
    댓글옵션
    좋은 생각입니다~~활성화 되면 장년들의 일자리가 많아질것같네요

    2018-12-08 15:51
  • 이름
    구동복(모모짱)
    댓글옵션
    전에 영진택시에서 위와 비슷하게 운행한적 있었다고 들어본것 같네요~~

    2018-12-08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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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투표∙설문을 통해 생각을 숙성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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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생각은 2018.12.07 시작되어
4명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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